루이스 밀레 | Luis Mille (Venezuela)

Universidad Metropolitana, Bachelor of Education (Caracas, Venezuela)
Artes Visuales Cristóbal Rojas, Fine Art (Caracas, Venezuela)



‌Solo Exhibition


2001  “Confluencias”, Graphic Gallery (Caracas, Venezuela)
1998  “Constructo Flexor” Graphic Gallery (Caracas, Venezuela)
1994  “Entre Series”, Galeria Universitaria Braulio Salazar (Carabobo, Venezuela)
1992  “Espacio Cero”, Sala CADAFE, Museo de Arte Contemporáneo de Caracas (Caracas, Venezuela)
1991  “Idealismo para Cuatro Series”, Galería UNO, (Caracas, Venezuela)
1989  “Del Material a la Materia”, Asociación Venezolana de Artistas Plásticos, (Caracas, Venezuela)



‌Group Exhibition


2014  Geometría en el Espacio, Centro de Artes Integradas ( CAI ), (Caracas, Venezuela)
2014  Venezuelan Artist Cpntemporary, ARAM Museum, (Seoul, Korea)
2013  Arte Dinámico, Museo de Arte Contemporáneo Alejandro Otero, (Caracas, Venezuela)
2012  XI Feria Iberoamericana de Arte, CanalGallery, (Caracas, Venezuela)
2010  I Salón Nacional del papel ¨Lo uno y Lo Diverso¨, Galería Universitaria Braulio Salazar, Valencia, (Edo. Carabobo, Venezuela)
2009  Jóvenes Artistas con la FIAAM, IV Encuentro Nacional, (Invitado Especial), Centro de Arte de Maracaibo, lía Bermúdez, Maracaibo, (Edo. Zulia, Venezuela)
2007  “XVI Feria Iberoamericana de Caracas” Graphic Gallery (Caracas, Venezuela)
2007  “Simposio Internacional de Excultura” Isla de Margarita (Nueva Esparta, Venezuela)
2007  “VII Bienal Nacional de Oriente” Galeria Municipal de Arte Moderno, (Anzoategui, Venezuela)
2006  “XV Feria Iberoamericana de Arte de Caracas” Gaphic Gallery (Caracas, Venezuela)
2006  “II Segundo de Arte Geometrico”, Galeria Yumares (Caracas, Venezuela)
2005  International Sculpture Biennale in Toyamura (Japan)



Artist Information

작가는 색상에 통해 빛에 따라 흘러가는 조각의 진동 감각을 생산하며 동일한 작품 다른 시간들을 만들어냈다. 관람자에게 제안된 공간의 새로운 자각은 다양한 방법 안에서 서로 소통하며 요약되었고 그것을 모델로 새로운 형태의 감각을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볼륨의 개념에서 벗어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평면을 떠나 삼차원을 찾는 조건의 전형은 관람객의 유동성을 자극하는 원동력을 만들기 위해 해체되고 펼쳐졌다. 작품에서 비어있음과 대조를 알리기 위한 드러나는 요소를 확장시키려는 의도를 가지고 볼륨을 강화시키고 이 모든 시도는 지각의 과정을 자극하였다. 작품은 유연성, 포괄적, 무형의, 그리고 능동적 수동적인 공간의 개념아래 정의된 그의 작품에서 작가는 기하학 형태로부터 ‘공간표현’을 제안하며, 엄격한 구성주의자의 암호를 초월하는 공간의 범주를 반영하였다. “빛과 형태”는 그의 작품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빛에 따라 흘러가는 조각의 진동 감각을 생산하며 동일한 작품 다른 시간들을 만들어냈다.